Useful2008. 8. 20. 22:57



Image size : 640 x 480, Tuesday August 19, 2008 06:06:24 pm, Uploaded by 이용주


여기 검색 하여 보앗지만 내용이 보이지 않아서 등록 합니다

이 자료는  마소의 기술 자료 입니다

그러나 요즘에 많은 분들이 이문재로 문의가 많지만 올바른 답변이 나오지 않아서 여기 등록 합니다

오토론 바이러스에 의하여 문재가 발생하면 파일 삭제로 원상 복구 가 안됩니다

간단하게 아래 처럼 조치 하시면 재부팅 없이 바로 정상 실행 됩니다







드라이브나 폴더를 두 번 누르면(더블 클릭) 드라이브나 폴더가 열리지 않고 대신에 검색 도우미가 시작되는

현상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드라이브나 폴더가 열리지 않고  연결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 경우도 해당 됩니다


2) 이러한 문제점은 사용자가 컨텍스트 메뉴, 예를 들면 드라이브나 폴더에 "Command Prompt here",

"Print Directory" 등의 기능을 부가하기 위하여 드라이브나 파일 폴더라는 등록된 파일 형식에 대해

파일 형식 편집 대화 상자에서 편집하였을 경우 발생합니다.


3) QUICK FIX
시작-실행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 한후 확인을 누릅니다.


regsvr32 /i shell32.dll


성공 적으로 삭재 되엇다는 메세지가 실행 됩니다


4)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수동 수정하는 방법
(1) 이 문제를 수정하기 위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기동하여 아래 엔트리를 찾습니다
HKEY_CLASSES_ROOTDirectoryshell
그리고
HKEY_CLASSES_ROOTDriveshell
(2) 오른쪽 패널에서 "기본값"를 찾아 클릭하여 편집 메뉴에서 수정을 눌러 값 데이터에 "none"을 타자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5) 참고하기 위하여 아래 3에 같은 내용의 Microsoft의 기술 문서가 있습니다.
 
     
2. 압축된 폴더를 두 번 누르면 검색 도우미가 시작된다

 
 1) 사용자가 압축된(Compressed/Zipped) 폴더를 더블 클릭하였을 때, 검색 도우미(Search companion)가

열리게 되는 경우입니다.


2) 이 때에도 사용자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열기나 탐색을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3) 문제 해결


(1) 시작-실행에서 regedit.exe를 타자한 후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기동합니다.
(2) 아래의 엔트리를 찾습니다.
HKEY_CLASSES_ROOTCompressedFolderShell

(3) 혹시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레지스트리 백업 파일을 만듭니다.

(4) "기본값"을 찾아 삭제합니다.

(5)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합니다.


메뉴얼로 재작된 자료는 링크 페이지에서 다운가능 합니다


출처 : http://support.microsoft.com/?kbid=321186


기술 자료 ID : 321186
마지막 검토 : 2004년 6월 15일 화요일
수정 : 1.0

중요: 이 문서에서는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을 설명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하고 문제 발생 시 이를 복원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복원 및 편집 방법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56986 (http://support.microsoft.com/kb/256986/) Microsoft Windows 레지스트리 설명



원본출처 :

http://sos114.nidc.kr/
Posted by 바트정